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설 구정 연휴가 곧 다가옵니다. 매년 이맘때 쯤이면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을 준비하느라 분주해지는데요. 하지만 매번 돌아오는 명절마다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고민스럽습니다. 받는 사람뿐만 아니라 주는 사람까지도 만족할 만한 특별한 선물로는 뭐가 있을지 가장 만족스러웠던 설날 명절 선물 7개를 뽑아보았습니다.
[ 1번 기름(오일) 세트 ]
명절에는 빠질 수 없는 음식이 바로 전 입니다. 동그랑땡 부터 시작해서, 고기전, 생선전, 파전, 부침개등 많은 기름을 사용하게 되지요. 그래서 이런 오일 선물세트가 굉장히 실용적이여서 받는 사람도 매우 좋아합니다. 가격대도 적절하면서 받는 사람도 부담되지 않는 품목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다만 선물용이다보니 아무래도 카놀라유, 포도씨유처럼 너무 저렴한 품목들 보단 올리브유, 해바라기유로 구성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2번 와인 선물세트 ]
와인은 비싸지도 않으면서 가격대비 고급스럽게 의미가 전달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와인은 가격대를 파악하기 어렵고 선물용 와인은 실제는 저렴하더라도 보기엔 굉장히 고급스럽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술이다보니 명절이라는 분위기와도 어울리고 받는사람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1병 짜리보다 2병으로 된 셋트 구성이 가성비가 뛰어나니 2병 같이 들어있는 와인세트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3번 견과류 선물세트]
견과세트도 건강을 빌어주는 의미가 담긴 적절한 명절 선물세트입니다. 견과류는 남녀노소 누구나 간식으로 즐길 수 있고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인 만큼 받는분들도 만족도가 높지요. 호두, 잣,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어서 바쁜 요즘 현대인들의 아침식사로도 많이 애용되기 때문에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또한 요즘 나오는 견과류 선물세트는 패키지도 굉장히 고급스러워서 받는사람 기분이 업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너츠앤 같은곳이 선물 팩키지가 잘나옵니다.
[4번 건강보조제]
건강식품도 설날 선물하기 좋은 품목입니다. 한해 건강을 챙기시라는 의미도 좋고, 홍삼정이나 비타민같이 쟁여두고 먹을 수 있는 품목들이라 호불호가 갈리지 않기 때문이지요. 부모님이나 친척 어르신등 나이드신 분들은 기력이 쇠약해지셔서 홍삼 세트, 기능 개선제 등을 많이 선호하시기도 합니다. 요즘은 선물세트로 잘 꾸며서 특별히 따로 포장을 더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상품화도 잘 해놓았습니다.
[ 5번 과일 선물세트]
과일세트도 명절 선물로는 빼놓을 수가 없는 적절한 선물입니다. 제철 과일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영양가도 풍부하니까 말이죠. 과일선물세트는 구성물이 중요합니다. 질이 좋은 과일들로 상자나 과일바구니를 가득 채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이쁜 과일로 잘 골라 담는게 좋지요. 설날에 퀄리티 좋은 과일로는 사과, 배, 한라봉, 망고, 샤인머스캇등이 좋습니다.
[ 6번 한우 선물세트 ]
한우 고기는 품질 좋은 1등급 이상 등급으로만 취급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지요. 한우 부위중 추천하는 4가지 부위는 등심, 안심, 채끝, 양지 입니다. 다만 이 한우세트는 구매하는 곳에 따라 가격대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아무대서나 구매하기엔 너무 비쌀 수 있습니다. 추천해드리는 구매처는 코스트코, 마장동 시장, 가락몰 이런곳을 이용하시면 가성비 좋은 한우세트를 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선물용으로 구하시는거니 1++까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1+ 정도로는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 7번 보리굴비 ]
보리굴비도 한우 세트처럼 명절에 어울릴 만한 음식 선물입니다. 한우가 좀 가격대가 있다보니 한우보다 저렴하면서 그만큼 값도 있어보이는 품목이라 요즘 명절선물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보리굴비 구매처는 위 알려드린 한우세트 구매처와 동일하구요. 아니면 좀 큰 보리굴비 잘 하는 집(식당)에 가시면 명절 상품화 시켜서 파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런데서 파는것들은 실제 메뉴로 팔고있기 때문에 가격대가 노출되어 있어서 바가지를 씌우지 않습니다.
평소 고마웠던 가족 친지들은 물론이고 직장 상사나 거래처에게도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선물 선택이 중요합니다. 위 선물들을 잘 참고하시어 주는사람 받는사람 양쪽 모두 만족스러운 설 명절 보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